본문 바로가기
LIFE (일상)

여의도 더현대 서울 솔직후기 (feat. 주차 팁, 감상)

by phd.갖고싶은자 2021. 5. 1.

현재 서울에서 가장 핫플레이스인 더현대 서울! 어디가 그렇게 핫한지, 주차는 어떻게 되는지 완벽 정리!

어제는 친구랑 같이 작정하고 더현대 서울에 다녀왔습니다. 한 번 꼭 가보고 싶었거든요 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친구랑 점심을 먹고 바로 출발해서 더현대 서울로 갔습니다. 일부러 주말 피해서 간 거 맞습니다...! 서울은 어딜 가나 그렇지만, 저는 사람 미어터지고 그런 거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근데 그래도 사람이 많더군요.. 아무래도 금요일이니까 그런 것도 있고.. 아무튼 생각보다 사람이 엄청 많아서 놀랐습니다. 근데 저녁시간 가까워지면서 줄어들기는 하더라고요.

 

아무튼 저는 차를 끌고 갔고 약 3시간 정도 이곳저곳 구경하고, 주스도 사 먹고 친구는 옷도 사고 즐거운 시간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이제 의식의 흐름대로 어제 더현대 서울 보면서 느꼈던 점이랑, 볼만한 곳, 그리고 또 주차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더현대 서울을 방문하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은 글 보시고 가시면 아마 더 수월하게 돌아다니시지 않을까 싶네요!!

 

더현대 서울 꼭 들려야 하는 마켓

어딜 가나 그렇지만 백화점에는 층 별로 카테고리에 따라서 매장이 달라지고 또 그 성격이 다르잖아요. 더현대 서울도 뚜렷한 카테고리 구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지하 2층부터 본격적인 매장이 시작되고, 6층까지 있는데 여기서 지하 2층은 요즘 사람들이 좋아하는 핫한 브랜드들이 많이 입점해있고, 또 지하 1층은 아예 푸드마켓이나 푸드코트 혹은 요식업 브랜드들이 포진해 있더라고요.

 

근데 여기 있는 매장이나 마켓 다 구경하려면 시간이 꽤 걸립니다. 아무래도 규모도 크고 층 수도 6층이나 되니까 말이에요. 그래서 제가 더현대에서 흥미롭게 구경하고 꼭 들렸으면 하는 곳들을 추려봤습니다! 아마 더현대를 다녀왔다고 할 때, 여기를 빼고 논하기는 힘들 거라고 생각해요 ㅎㅎㅎㅎㅎㅎㅎㅎ

 

나이스 웨더

여기는 편의점이라고 쓰여있는데요. 편의점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편의점이라고 보기도 힘들고요. 여기서 판매하는 물건들을 대부분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물건들이랑 차이가 있는데요. 다른 나라의 음료나 간식, 술도 팔고요, 또 신기한 냉동음식이나 간편식품들이 있습니다. 물론 편의점 콘셉트를 잡은 만큼 식품만 파는 것도 아니고 옷이나 여타 다른 것들도 많습니다!

 

이곳의 실체는 라이프스타일 스토어라고 하는데요. 사실 저는 여기서 뭔가를 사려고 했던 거는 아니었는데, 막상 구경하다 보니 아기자기하게 작은 공간에 감각적으로 물건들을 배치시켜 놓은 게 뭔가 재밌더라고요. 또 외부 인테리어나 하는 부분도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꼭 사고 싶은 물건이 딱히 없어도 한번씩은 구경하면 좋을 거 같네요 ㅎㅎㅎㅎㅎㅎ 다만 가게가 너무 작아서 사람들이 몰리게 되면 내부는 들어가기 힘들 수도 있으니 밖에서 외벽을 배경으로 사진 찍고 하면서 기다리다가 사람이 줄어들면 구경하시면 될 거 같아요!! 

 

 

블루보틀

다들 잘 알고 계시는 유명한 커피 맛집이죠?? 블루보틀은 더현대 5층에 있습니다! 5층은 이제 백화점 안으로 자연광이 들어오는 넓은 공간이기도 하고, 정원처럼 만들어놓은 사운드 플레이스도 있고요, 또 식물들이 공간 한쪽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예쁜 공간이 있는데요. 커피 마시면서 휴식하기 정말 좋은 층인 거 같습니다. 딱 블루보틀 커피 하나 들고 앉아서 잠깐 쇼핑하는데 지친 몸을 휴식하고 하면 좋을 거 같네요 ㅎㅎㅎㅎㅎㅎㅎ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블루보틀을 크게 좋아하지는 않아서 여기서 커피를 마시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5층을 오게 되면 꼭 들려보면 좋을 곳인 건 분명하네요. 다만 커피를 마시고 싶으시면 아마 각오하셔야 할 거예요.. 줄이 정말 살벌하게 길더라고요.. 잠원 한강공원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커피 주문했을 때도 40분 걸린다고 해서 놀랐던 적이 있었는데요. 여기서는 1시간도 넘게 기다려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joe & the juice

 

여기 강추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여기서 음료 사서 마셔봤기 때문에 그런 거는 아니고요. 근데 진짜 맛있었어요. 여기는 커피나 그런 것 보다 생과일 바로 갈아서 주는 음료가 유명한데요. 진짜 그 맛이... 과일 맛이 잘 어우러지면서도 동시에 각각의 맛이 전혀 사라지지 않는 신기한 경험을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제발 더현대 들리셨으면 여기 가서 맛있는 과일주스 드셔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시그니처 메뉴도 맛있는데 저는 친구가 먹은 아이언맨?? 이 맛있었던 거 같네요 ㅎㅎㅎㅎㅎㅎㅎ 참고로 위치는 지하 2층에 있습니다! 푸드트럭 있는 곳 옆쪽에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ㅎㅎㅎㅎㅎ

 

 

컨버스 매장

모든 사람들이 한 번씩은 신어봤을 거 같은 신발.. 바로 컨버스!! 근데 여기 컨버스 매장은 진짜 특이하더라고요. 매장 안에서 커스텀을 할 수 있게 이렇게 따로 마련해 놓은 것을 처음 봤어요 저도 ㅎㅎㅎㅎㅎㅎ 너무 재밌어 보이고 신기하더라고요. 티셔츠 같은 거나 신발을 맘대로 디자인하고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는 게 여기 컨버스 매장의 색다른 점인 거 같네요. 게다가 여기 매장에서는 런스타 하이크 제품도 찾아볼 수 있고 아무튼 컨버스 신발 좋아하는 저로서는 충분히 들려보면 좋을 거 같은 마켓이라고 생각했습니다! ㅎㅎㅎㅎㅎㅎ 

 

다만 저는 척 테일러가 좋아서.. 여기서 신발을 사진 않았고요. 그냥 구경만 했습니다!

더현대 주차 꿀팁

 

더현대 서울 주차비는 매우 비싼 편인데요.. 게다가 할인도 잘 안 해줍니다.. 굉장히 단점이죠.. 네.. 5만 원 넘게 구매해야 1시간 무료해주는 시스템이에요. 그러니까 웬만한 식당에서 밥 먹어도 주차 1시간이 적립이 안 될 수도 있는 거죠.. 그래서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 현대백화점 어플을 깔고 가입하면 무료 주차 쿠폰 2시간짜리 2개를 주는 건데요. 저는 이걸 사용해서 무료로 주차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좋은 점은 그냥 다운로드하기만 해도 준다는 거예요. 그래서 앱 안에서 주차정산에 들어가서 사전 주차정산하면서 그냥 자기 차량을 등록하고 쿠폰 사용해서 정산해버리면 됩니다! 

 

다만 이 주차쿠폰을 연달아서 4시간으로 사용하는 건 불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만 사용 가능하다는 점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쿠폰이 없거나 하다면 여의도 한강 공원에 주차하고 오는 방법도 있습니다. 근처에서 불법주차 하기는 쉽지 않을 거예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더현대 후기

 

사실 저는 여기 가서 쇼핑하려고 했는데요. 많이 사지는 못했어요.. ㅠㅠ 제가 생각했던 예산에서 좀 벗어나는 옷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끝나고 바로 옆의 ifc몰에 가서 쇼핑했습니다!! 더현대 특성상 가격대가 있는 제품군의 매장들이 많이 입점한 것도 있고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할 수도 있는 브랜드도 많이 입점해있었어요. 그래서 거기 있는 사람들도 옷을 정말 잘 입는 사람들만 모여있는 거 같더라고요 ㅎㅎㅎㅎㅎ 아무튼 저처럼 패션에 크게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간다면 이런 부분에서 당황하실 수도 있으니까 생각하시고 가시는 게 좋을 거 같네요.

마무리

링티 효과, 가격 핵심정리

오늘은 더현대 방문기를 의식의 흐름대로 적어봤습니다. 다음에 다른 주제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